Facebook 18년 역사상 처음으로 일일 활성 사용자 감소

Facebook 18년 역사상 처음 사용자가 감소

Facebook 18년 역사상 처음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 페이스북이 18년 역사상 처음으로 일일 활성 사용자(DAU)가 감소했다.

페이스북 소유주인 메타플랫폼은 DAU가 12월 말까지 3개월 동안 19억2900만개로 전분기
19억300만개에 비해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또한 틱톡과 유튜브와 같은 경쟁업체와의 경쟁에 직면하여 수익 성장이 둔화될
것이라고 경고했으며 광고주들도 지출을 줄이고 있다.

메타의 주가는 뉴욕 시간외 거래에서 20% 이상 폭락했다.

메타의 주가 하락은 회사의 주식 시장 가치를 2,000억 달러(1,475억 파운드) 가량 떨어뜨렸다.

트위터, 스냅, 핀터레스트 등 다른 소셜미디어 플랫폼들의 주가도 장외 거래에서 큰 폭으로 하락했다.

마크 저커버그 CEO는 청중들, 특히 젊은 사용자들이 경쟁사로 떠나면서 회사의 매출 성장이
타격을 입었다고 말했다.

구글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디지털 광고 플랫폼을 보유한 메타도 애플 운영체제(OS)의 프라이버시 변화에 타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메타의 최고재무책임자 데이브 웨너에 따르면, 이러한 변화는 브랜드들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그들의 광고를 겨냥하고 측정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었고, 올해 “100억 달러 정도”의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한다.

Facebook

광고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메타의 총 수익은 이 기간 336억7000만 달러로 시장 예측을 아슬아슬하게 뛰어넘었다.

또한 다음 분기의 수익은 270억 달러에서 29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는데, 이는 분석가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낮은 수치이다.

그 회사는 중국의 거대 기술 기업인 바이트댄스가 소유한 틱톡과 경쟁하기 위해 비디오에 자체
투자를 해오고 있지만, 전통적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피드보다 더 적은 돈을 벌고 있다.

Facebook, 주요 리브랜딩에서 Meta로 사명 변경
미국에서 승인된 메타 독점 사례
저커버그는 모바일 광고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대한 이전의 베팅이 결실을 맺었듯이 영상과
가상현실에 대한 투자가 성과를 거둘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회사가 이전 전략 변화 때 주요 경쟁사와 경쟁할 필요가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 팀들은 꽤 잘 실행 중이며 제품은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여기서
다소 특이한 점은 틱톡이 이미 워낙 큰 경쟁사라는 점과 상당히 빠른 속도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