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은 터키가 우크라이나 곡물 거래의

푸틴은 터키가 우크라이나 곡물 거래의 성공을 주장하면서 에르도안을 법정에 세웠다.

푸틴은 터키가

이스탄불 —
먹튀검증커뮤니티 터키는 최근 우크라이나 항구에 갇힌 곡물을 풀어주는 거래를 성공적으로 중재한 것을 러시아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 좋은 이유로 선전하고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다음 달 러-중 안보동맹회의에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을 초청하면서 양국 관계가 더욱 깊어지고 있다.

월요일에 30,000톤의 곡물을 싣고 2척의 배가 그리스와 이집트로 우크라이나를 떠났다.

지난 7월 터키 UN이 중재한 러시아 및 우크라이나와의 거래 이후 우크라이나 항구에서 60만 톤 이상의 곡물이 수출되었습니다. 토요일,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에르도안과 함께 이스탄불에 설립된 조정센터를 방문했다.

기자 회견에서 Guterres는 곡물 거래의 중요성을 재확인했습니다.

그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에서 더 많은 식량과 비료를 확보하는 것은 상품 시장을 더욱 안정시키고 소비자를 위한 가격을 낮추는 데 중요하다”고 말했다.

Guterres는 앙카라가 곡물 수출 거래를 확보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항구를 떠나는 선박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앙카라는 이 협정을 모스크바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정책을 입증하는 것으로 묘사합니다.

Duvar 뉴스 포털의 정치 분석가 Ilhan Uzgel은 “Erdogan이 외교적으로 역할을 하고 터키가 이 지역에서

유용한 행위자가 될 수 있고 전 세계적으로 식량 위기의 역효과를 완화할 수 있다는 것을 서방에 보여주었다.

그리고 많은 경우에 그가 전에 그랬던 것처럼 국제적으로.”

푸틴은 터키가

지난 달 에르도안 대통령은 러시아 지도자를 배척하려는 서방 동맹국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푸틴 대통령과 두 번 만났다.

앙카라는 또한 러시아에 대한 서방의 제재를 거부합니다.

분석가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터키의 NATO 파트너들과 더 많은 불화를 낳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면서,

푸틴은 9월 중국-유라시아 안보 기구인 상하이 협력 기구 회의에 에르도안을 초대했습니다.

런던에 있는 Chatham House의 러시아-터키 전문가인 Galip Dalay는 푸틴 대통령의 초청과 에르도안과의 정기적인 만남은 광범위한 러시아 전략의 일부라고 말했습니다.

“푸틴은 국제 사회에 ‘사실 나는 서방이 원하거나 묘사하는 것만큼 고립되어 있지 않다’고 말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에르도안-푸틴] 회담의 상징성과 우즈베키스탄 상하이 협력(조직) 회의에 에르도안이 합류할 가능성이 있는 것을 포함하여 상징주의가 본질보다 더 중요합니다. 이는 러시아에 대한 보다 강경한 정책에 회의적입니다.”

에르도안은 푸틴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동시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그와 지난주

우크라이나에서 회담을 가짐)과 유사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갈등을 종식시킬 수 있는 독특한 위치에

놓이게 된다고 주장한다.

분석가 Uzgel은 곡물 거래 중개를 통해 에르도안이 그러한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양측이 대화할 준비가 되었을 때만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Uzgel은 “푸틴이 전쟁을 끝내기로 결정하면 우크라이나인들이 러시아 군대의 존재를 인정할지 모르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시점에서 에르도안이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에게 기회가 있습니다. 그는 이러한 측면을 하나로 묶기에 좋은 후보자입니다.” more news